본문 바로가기
교통

서울시 기후동행카드 신청, 판매처 조회, 가격 및 사용

by 평안이 너에게 2024. 4. 26.
반응형

 

 

기후동행카드 실물카드 판매처 바로가기

 

 

 

 

서울시에서 운영하는 기후동행카드는 한달 동안 일정 금액만 내면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정기권입니다. 이 포스팅에서는 기후동행카드의 신청 방법부터 판매처 조회 방법, 가격, 그리고 사용 범위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.

기후동행카드란 무엇인가요?

기후동행카드는 서울 지역의 지하철, 버스, 따릉이를 한달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정기권입니다. 이 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합리적인 가격에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. 월 6만 원대로 지하철, 버스, 따릉이를 무제한으로 이용하며 교통비를 크게 아낄 수 있습니다. 또한, 기후동행카드를 이용하면 시립미술관 등 서울시 문화시설과도 연계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기후동행카드의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?

기후동행카드는 모바일 카드와 실물 카드 두 가지 유형으로 구매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모바일 카드는 티머니 앱을 다운로드하여 신청하면 됩니다. 이 경우, 티머니 앱을 통해 기후동행카드를 발급 받고 충전한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.

실물 카드는 판매처에서 직접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실물 카드를 구매한 후에는 티머니 카드&페이를 등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.

기후동행카드

 

 

기후동행카드의 판매처는 어디인가요?

 

서울교통공사의 서울시계 내 1~8호선 역사 내 고객안전실에서 현금으로 기후동행카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서울시 지하철 역사 인근의 편의점에서도 카드나 현금으로 구매 가능합니다. 고객안전실에서는 현금 구매만 가능하며 편의점에서는 카드 및 현금 구매가 가능하니 편한 곳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. 실물카드 구매 시에는 최초 구매 시 3천 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.

 

기후동행카드기후동행카드기후동행카드
기후동행카드기후동행카드기후동행카드

 

 

기후동행카드의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?

기후동행카드는 두 가지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. 서울지역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하는 경우 62,000원을, 여기에 따릉이까지 이용하는 경우 65,000원을 내면 됩니다.

 

 

 

기후동행카드의 사용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?

 

기후동행카드는 서울지역 지하철, 서울시 면허 시내 및 마을버스, 따릉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. 하지만 지하철의 경우 서울지역 외 역에서 승하차 시 사용이 불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. 또한, 서울시 면허버스는 서울지역 외에서 승하차하더라도 기후동행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.

기후동행카드의 신청 방법부터 판매처 조회 방법, 그리고 가격과 사용 범위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. 이 카드를 통해 대중교통 비용을 절약하고, 편리하게 이동하는 방법을 선택해보세요.

 

기후동행카드기후동행카드기후동행카드
기후동행카드기후동행카드기후동행카드
기후동행카드기후동행카드기후동행카드

반응형